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 인상 및 보장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고의적 사고 및 2 년이내 자살은 보장되지 않습니다.
 
청약시에는 보험계약의 주요 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상품명, 계약자, 피보험자(보험대상자), 가입금액, 보험기간, 보험료 납입기간, 보험금 지급제한 조건 등)
 
청약시 청약서 자필서명란에는 반드시 계약자와 피보험자 본인이 직접 서명하셔야 합니다. 다만, 전화를 이용하여 가입할 때 일정요건이 충족되면 자필서명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피보험자의 건강상태,직업 등 청약서에서 질문한 사항에 대하여 사실대로 알려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보험금 지급이 거절되거나 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지환급금을 지급합니다.
 
피보험자의 건강상태나 직업(위험직종)등에 따라 가입이 거절되거나 제한될 수 있으며, 고의사고·가입 전에 발생한 보험사고는 보장되지 않습니다.
 
보험료 납입을 연체하는 경우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이 중도에 해지될 경우 지급되는 해지환급금은 위험보험료, 계약체결비용 및 계약관리비용을 차감하여 계산되기 때문에 이미 납입한 보험료 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자는 보험증권을 받은 날부터 15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3일 이내에 납입한 보험료를 돌려 드립니다. 다만, 진단계약, 단체(취급)계약 또는 청약을 한 날부터 30일을 초과한 계약은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청약시에 약관,청약서 부분 미전달, 약관 주요내용 미설명, 자필서명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청약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보험상담이 필요하거나 불만이 있으실 경우에는 삼성생명 콜센터(1588-3114) 또는 금감원 소비자 보호센터(국번없이 1332)등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